본문 바로가기
Passive Income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by Lady Sunday 2020. 4. 5.

안녕하세요 레이디 선데이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모처럼 신나는 소식이 생겼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를 적용시켜둔 상태입니다.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만큼 승인이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승인 여부도 금방 나옵니다.

 

 

단, 승인이 쉬운 만큼 광고 수익이 그리 크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광고를 달 수 있다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자극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해서 아쉬웠던 분들은 우선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먼저 신청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참고로 애드포스트는 신청일의 '전 월 데이터'를 기준으로 블로그를 판단합니다. 따라서 이번 달에 방문자 수가 많거나 글을 열심히 쓰셨다면 다음달까지 기다렸다가 신청해주시는 게 유리합니다. 저는 3월에 활발하게 활동을 했기 때문에 4월 1일에 신청했습니다. XD

 

 

그리고 블로그가 개설된지 90일이 지나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90일이 안되신 분들은 그 동안 열심히 포스팅을 해주신 다음, 개설한 지 90일이 지나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애드포스트 메인화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및 광고 적용 방법

 

 

 

일단,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를 검색하셔서 애드포스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신청을 하기 전에 우선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합니다. '애드포스트 시작하기'를 눌러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했다고해서 바로 신청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입을 먼저한 다음, 광고를 달 수 있도록 별도의 신청과정을 거쳐야합니다. 

 

 

 

1단계 약관동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전체 약관 동의하기를 하셔서 한번에 체크를 하셔도 되고, 필수가 아닌 부분은 체크해제하셔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단계는 회원인증입니다. 애드포스트는 만 19세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 이하는 아쉽게도 가입할 수 없네요.

 

 

기업이나 사업체에서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개인 사업자'와 '영리법인'만 가능합니다.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영리법인에서는 당연히 가입할 수 없겠죠? 저는 개인-내국인 유형으로 가입했습니다. 아이디와 이름을 확인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회원 정보 입력 단계

 

다음은 회원 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메일주소와 휴대폰, 은행 계좌번호를 인증하는 단계입니다. 주소도 입력해야합니다. 

은행 계좌는 애드포스트 수입을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를 인증해야겠지요? 돈이 들어올 계좌이므로 틀리지 않도록 정확하게 기재해야합니다.

 

 

 

그리고 '수입 지급 설정' 단계가 있습니다. 수입을 자동으로 지급 받을지 아니면 신청할 때만 지급 받을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적립된 금액이 5천원 이상이어야 내 통장으로 돈을 옮길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지급 받기'를 선택하면, 매월 말 잔액이 5천원 또는 내가 설정한 최소 지급액보다 많은 경우, 자동으로 지급이 진행됩니다. 매월 5천원 또는 그 이상의 금액이 쌓이는 분들은 월급처럼 달마다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와..

 

 

이 다음은 계속 '다음 단계' 또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가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완료했으니, 이제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도록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의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애드포스트 신청 과정

   

 

신청 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블로그/포스트/밴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미디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포스트는 알고 있었는데 밴드에도 광고를 붙일 수 있네요? 신기합니다. 어느 정도 활성화 되어있는 밴드를 운영 중이시라면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50~60대분들은 밴드를 굉장히 활발하게 사용하시더라구요.

 

 

광고를 붙이고 싶은 블로그를 선택한 다음에 선호 주제를 설정해주면 애드포스트 신청은 끝입니다. 아주 쉽지요? 저는 선호 주제를 고를 때 살짝 망설였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의 글과 연관성 있는 광고가 실려야 클릭률이 높아질텐데, 주제가 여러가지라 한 가지를 고르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광고 노출에 참고만할 뿐, 반드시 주제에 따라 노출되는 건 아니고 다른 광고가 노출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부담갖지 않고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애드포스트에서 블로그가 광고를 싣기 적당한지 검토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신청한 바로 다음날 오후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아도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는 것 같아요. 대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애드센스보다는 수익이 매우 적다고 합니다. 월 10만원이면 정말 잘 나오는 거고, 대부분은 한달에 치킨 한 마리 가격 정도의 수익을 올린다고 합니다. 그래도 치킨 한 마리가 어딥니까? 네이버 블로그도 열심히 해보렵니다!

 

 

다음에는 승인 기준(승인 당시 저의 방문자수, 글 갯수)과 광고 적용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