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넷플릭스 언어 설정 변경하기

by Lady Sunday 2020. 3. 4.

2주 전 쯤 여행을 갔는데, 하루는 오후부터 밤새 정말 미친듯이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천둥번개도 치는 바람에 밖에 나갈 수 없어서 거의 숙소에 고립된 상태였죠.

 

뒹굴거리며 뭐할지 고민하다가 네이버에서 영화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해외라서 저작권 문제로 스트리밍을 할 수 없네요??! 왓더..

(저작권 때문에 한국에서 기기에 저장해둔 영상만 재생할 수 있다네요.)

 

아니 해외인거 알았으면 결제는 왜 안 막아놨냐!!!

결제하기 전에 미리 안내라도 해주지!!!

이 도둑놈의 시키들 쒸익쒸익..하고 있었는데

넷플릭스가 생각나서 바로 가입했습니다.

 

해외에서 가입해서 그런지, 아님 원래 초기 셋팅이 그런건지

온통 외국어로 설정이 되어있었고 자막도 ㅠㅠㅠㅠ

그래서 넷플릭스 언어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혓바닥이 길었네요.
바로 시작할게용.

 


넷플릭스 언어 설정 바꾸기

 

 

1. 보통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에 넷플릭스 앱을 깔아서 보실텐데요,

앱에서는 언어 설정을 바꿀수가 없습니다. ㅠㅠ

계정관리는 웹사이트로 고고>>

 

넷플릭스앱에서 어카운트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

 

 

2. 넷플릭스 웹사이트로 이동

https://www.netflix.com/kr/ 로 이동하셔서 로그인 해주세요.

PC에서 하셔도 되고, 모바일 웹하셔도 됩니다. 저는 모바일 웹으로 했습니다.

 

로그인하셔서, 설정 변경을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언어를 바꾸면 모든 계정에 적용되는 게 아니라 선택한 계정의 언어만 바뀝니다.

섬세합니다. (다른 말로 귀찮)

 

하지만, 언어 공부용 / 취미용 계정이 나뉘어있다면 꽤 괜찮은 시스템이네요!

 

 

3. 상단바를 클릭하면 선택한 계정이름과 함께 Account 가 뜹니다.

어카운트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이 나와요. Language 선택!

 

어카운트 > 랭귀지로 들어가주세요.

 

 

4. Language에 들어오면 선택할 수 있는 언어 목록이 뜹니다. 

쭉쭉 맨 아래에서 한국어를 발견했습니다. 야호!

그런데 왜 한국어가 맨 아래에 있는거죠?!! 은근 섭섭.

여하튼 한국어를 선택하고 아래 파란색 save 버튼을 누르면 언어 설정이 저장됩니다. 참 쉽죠? 이지이지~

원하는 언어를 설정하면 바로 변경됩니다

 

 

5. 자, 넷플릭스 모바일 웹의 첫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단 웹에는 잘 반영이 되었어요. 이제 앱으로 돌아가봅시다.

 

 

6. 앱으로 들어왔습니다.

왼쪽이 언어 변경 전 / 오른쪽이 변경 후 입니다. 

왼쪽은 아는 드라마인데도 굉장히 거리감이 느껴지네요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른쪽은 편 --- 안

이태원 클라쓰. 완결나면 몰아보려고 기다리고 있어요.

 

하단으로 내려봅시다. 음음 잘 바뀌어있습니다. 최적의 환경입니다.

종이의 집도 추천작이더라구요.

 

코로나로 본의아니게 집에 계속 있는 중인데요..

극장은 왠지 좀 걱정되고, 도서관도 당분관 휴관이고..

TV도 뉴스 빼고는 딱히 볼거리가 없었는데

 

이제 넷플릭스로 뽕을 뽑아보겠습니다!

오렌지 이스 더 뉴 블랙 보러갈겁니다. Chong chong.

 

넷플릭스 자막 설정을 변경하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넷플릭스 자막 변경하기

댓글